본문 바로가기

엑셀 자주 사용하는 서식 저장하기 또 반복 사용 지정하기

by 또잉- 2016. 6. 29.
반응형

엑셀 서식 반복 사용 지정하기 (엑셀 서식 저장하기)

한글의 경우 알트 + C 단축키를 활용하여 서식 및 스타일 전체를 복사할 수 있어서 빠르게 양식을 만들 때 유용하다.

한글의 경우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 둘 다 복사를 선택하고 셀 모양 복사 및 표에서 적용 대상에 체크를 하고 복사를 누르면 서식과 글꼴 등 모든 것이 따라간다. 그래서 서식 반복 기능에 유용했는데 엑셀에서는 해당 버튼이 있지만 극히 제한 적이다.

 

 

엑셀 왼쪽 상단에 서식 복사라는 버튼이 있지만 이 녀석은 지극히 제한된 서식 복사로 이 기능 보다 내가 만든 서식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된다.

 

 

 

여러 서식이 복합된 서식을 한번에 모아서 반영하고 싶을 땐 새로운 셀 스타일을 만들어서 저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불러와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나만의 스타일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홈탭에서 스타일 그룹, 셀 스타일 리본 메뉴를 클릭 후 팝업창 하단에 [새 셀 스타일]을 선택하여 스타일 저장을 시도합니다.

 

새 셀 스타일(N) 누르면

위 화면이 뜬다. 여기서 서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스타일 부분 서식이 셀 서식 채우기 부분에 해당되기 때문에 선택하고 확인하면 된다.

 

등록하면 표서식 바로 옆에 사용자 지정 스타일이 생긴다.

 

 

엑셀 서식 복사 F4 말고 내가 지정한 서식 자체를 복사해놓고 사용한다면 늘 같은 서식을 사용해야 하는 회사 템플릿을 만들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하나 더 붙이자면 아까 서식 버튼 눌렀을 때 나오는 창에서 글꼴 및 테두리, 채우기 색상 등 모든 것을 지정할 수 있으니 한번에 깔끔함을 원한다면

 

셀 서식의 모든 부분을 수정하여 확인하고 저장하면 손쉬운 서식을 만들어 놓을 수 있다.

 

 

 

Q!!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