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보는 2030년까지 EV만 제공한다?

by 또잉- 2020. 12. 20.
반응형

호칸 사무엘손 볼보 CEO는 야심 찬 목표를 세우지만 자동차 시장은 따라잡을까요?
볼보 CEO, 2030년까지 전기 전용 라인업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회사는 2025년까지 매출의 50%를 전기화할 계획이다. XC40 재충전은 이 브랜드의 최초의 비폴스타 브랜드 EV입니다. 
호칸 사무엘손 볼보 CEO는 이번 주 파이낸셜 타임즈 퓨처 오브 카 서밋에서 자동차 회사가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로 구성된 라인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뮤얼슨은 이 자리에서 2030년까지 신가스 자동차와 디젤엔진 자동차의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겠다는 영국 자체의 보고에 따라 "2030년부터 전기차만 납품하지 않는다면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는 과거에도 비슷한 전향적인 발언을 해 오는 2025년까지 자동차 판매량의 50%가 배터리-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리고 그 회사는 또한 그때까지 100만대의 전기차를 도로에 내놓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이 자동차 회사는 "2019년부터 출시된 모든 볼보 신차에는 전기 모터가 장착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야심찬 공약은 볼보 자동차에서 우리가 감히 선두에 서서 더 깨끗한 이동성을 포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우리 제품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우리 도시의 공기 질을 향상시키려는 우리의 목표에 밑그림을 그린다. 무엇보다 고객과 고객의 니즈에 귀를 기울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Samuelsson의 언급은 그러한 시간표에 따라 이것이 달성 가능한지 그리고 더 현실적인 시장 고려가 그러한 계획을 이끌어야 하는지에 대한 업계 관찰자들 사이의 논쟁을 촉발시켰다.

미국보다 EV 충전소가 많은 노르웨이와 중국 등 개별 국가는 배터리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수용했지만 볼보가 존재한 몇몇 대형 국가는 그렇지 못했다. 업계 관측통들은 이 같은 계획이 중앙아시아, 동유럽, 북아프리카, 남미, 동남아시아 등 일부 지역에서 볼보의 오퍼링이 상당히 제한적일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국가는 EV 채택이 지연되고 있지만, 연간 볼보 승용차 판매량의 상당 부분을 스웨덴과 경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도와 러시아 시장은 독일과 같은 나라들의 규모에서 EV를 수용하지 않고,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을 집합적으로 대표하고 있다. 볼보가 존재하지만 배터리-전기차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 미만인 다른 시장 예로는 크게 갈 필요가 없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