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과실 사례 의료사고 찾기

by 또잉- 2020. 12. 20.
반응형

의료과실 사례는 환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의료 과실의 희생자가 될 수 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마취 오류
마취 오류는 의료전문가의 과실로 환자가 큰 피해를 볼 수 있는 한 분야다. 마취에는 국소마취, 지방마취, 일반마취의 세 종류가 있다. 각각은 다른 상황에서 사용되며 가능한 다른 합병증을 수반한다. 마취 오류의 가장 심각한 합병증 중 하나는 환자가 수술 중에 깨어나 진행 중인 수술을 보거나 느낄 수 있는 마취 인식이다. 일반적으로 마취가 잘못 사용되어 환자가 다치거나 사망하는 경우, 부주의한 전문의는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다. 마취과실을 경험한 환자는 신체적, 정서적 부상에 대한 보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마취과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가 과실을 저지른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다.

잘못된 약품 선택;
서로 부정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약물 투여
의약품의 잘못된 복용량 관리
알레르기 환자에게 약물을 투여하는 것
활력징후 모니터링 실패
활력징후 변화에 따라 행동하지 않음
마취가 너무 늦었음;
삽관 실패;
기계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결함이 있는 장비 사용
펄스 옥시미터의 알람을 끄는 것
환자에게 절차와 관련된 지침을 알리지 않습니다.
응급실 오류

응급실 환경이 정신없이 돌아가고 있지만, 의료 전문가들은 여전히 환자들을 위한 높은 수준의 치료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때때로 의사, 간호사, 그리고 다른 의료진들에 의한 과실은 심각하고 쇠약해지는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응급실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피해자들이 상해 보상금을 환수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다.

응급실 오류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못된 차트, X선 또는 테스트 결과.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는 심장질환 진단 실패
혈액 응고, 동맥류, 맹장염, 뇌졸중 또는 뇌졸중으로 진단 또는 지연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폐색전
의약품 오류 발생
수술 후 감염을 인식하거나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
시술 후 환자를 모니터링하지 못했습니다.
병원 의료과실

특정 사례에서 환자가 다친 병원도 병원 과실치사상 소송이 가능하다. 첫째, 병원은 사전경력, 자격증, 교육수준 등 예비직원의 자격을 적정하게 평가한 혐의를 받는다. 병원이 무능하거나 자격이 부족한 의료전문가를 고용할 경우 해당 직원의 무능으로 부상당한 환자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 직원이 적절한 학위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지 못하여 직원이 부상을 입었을 경우, 해당 병원이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해당 직원의 학위나 자격증 취득 여부를 확인하지 못해 해당 직원이 부상을 입었을 경우 해당 병원의 책임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병원 직원과 직원은 때때로 의료 과실에 해당하는 행위에 관여하는데, 이 행위에 대해 병원이 책임을 질 수 있다. 이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정확한 진단 수행
환자를 무시하거나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 제공을 거부합니다.
환자의 상태가 불안정해질 정도로 무시하는 행위
현재 주치의의 진료가 불충분할 경우 환자를 전문의에게 보내지 않음
치료 옵션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진단 테스트를 주문하지 않은 경우
의약품 또는 의약품의 부정확한 양을 관리하는 것
마취제를 잘못 사용하는 경우
의료 장비 오용
무의미한 수술 또는 불일치 수술
감염과 같은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병원 프로토콜을 준수하지 못했습니다.
병원 책임

병원은 기술자 및 간호사를 포함한 직원의 부주의로 인한 상해에 대해 대리 책임을 질 수 있는데, 고용주는 근로자를 지휘 및 감독해야 할 주의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이 책임은 직원의 태만과 응급실에 대한 불합리하게 긴 대기 시간, 부정확한 도구에서 얻은 감염 등 병원 내의 시스템적 문제를 포함한다.

하지만 병원들은 대개 독립 계약자들의 태만한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다. 많은 의사들이 병원 직원은 아니지만, 그들이 그들 자신의 개인 관습을 운영하는 동안 전형적으로 프리랜서로 병원에 고용된다. 병원은 필요한 경험이 부족하거나, 자격이 부족하거나, 병원의 "현재 기관"과 함께 행동한 것으로 밝혀진 경우에만 독립 계약자의 행동에 소홀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 즉, 병원은 병원의 지시로 행동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만약 변호사가 그 전문가가 병원의 직원이고, 환자가 그 대리인에 의존했고, 그 결과로 부상을 입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그 환자도 또한 병원을 고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병원은 독립 계약자에게 병원 직원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리도록 요구하거나 시설 주변에 자신의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를 함으로써 이 '현행 대리점'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환자가 의사의 독립 계약자 지위를 합리적으로 평가받지 못하는 경우, 병원은 이로 인한 상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