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식 한자, 장례식 한자

by 또잉- 2014. 9. 26.
반응형

결혼식 한자, 장례식 한자

오늘 회사 부서 사람들 중 3명이나 이번 주에 결혼을 한다. 그런데 내가 돈을 싸아악 받아 모아서 축의금 전달을 하려고 하는데.. 아니 글쎄. 서류함에 봉투가 두 개 있는 것이 아닌가?

아무 봉투에 넣어 주려고 했건만,, 한자가 적혀있는데 딱 봐도 두 종류의 봉투였다.

하나는 경사, 하나는 조사.

그러니까 결혼식 축하금을 넣는 봉투와 장례식 위로금을 주는 봉투, 누가 봐도 그 두 종류의 봉투였을 터.

일반적으로 내가 알기엔 결혼식엔 3글자로 기억하는데 가방 끈이 짧지 않지만,, 한자끈이?! 짧은 관계로 서예 초대 작가이신 어머니께 여쭤보려고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내부에서 카메라 촬영금지로 막아둬서.. 어쩔 수 없이 직접 검색하다가 누군가는 필요한 정보 같아서 이렇게 손수 정리를 하고 있다.

결론은

3글자 결혼식 축하 = 축결혼 [結婚]

2글자 장례식 위로 = 부의 [賻儀]

그럼 결혼식 때 사용하는 봉투에 적을 한자와 장례식에 낼 위로금 한자를 정리해보자.

먼저 결혼식 한자 정리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한자를 모른다고 해서 무식하게 그냥 낼 수 없는 것이다.

대충 흉내라도 내거나 문구점 가면 파는 봉투니까 꼭 기본 예의는 지켜야겠다.

이번엔 장례식 한자 정리다.

깨알 팁으로 알려주는 몇 가지 한자 더!

개업과 창업을 했을 때 사용하는 한자

회사측에서 혹은 높은 분이 환자분에게 전달할 때 기입 하는 한자

이사. 혹은 이전 했을 때 사용하는 한자

건축. 공사 현장에서 많이 주고 받는 봉투 속 한자

이렇게 잘 정리해 둔 한자는 내가 아닌 누군가 언제라도 보고 활용할 수 있겠지?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