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CC 슬라이스 메뉴 사라졌다? 쪼개서 저장하기

by 또잉- 2016. 10. 19.
반응형

포토샵 CC 슬라이스 메뉴 사라졌다? 쪼개서 저장하기

오랜만에 포토샵을 만지면서 작업을 좀 하려 했더니 실컷 작업을 하고 쪼개서 저장을 하려고 포토샵 기능 중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했었던 슬라이스 메뉴가 사라졌다? 어떻게 된 일이지?

보통은 영역을 분할해서 칼로 도려내고 부분적으로 다 저장하게 할 수 있는 슬라이스 메뉴가 있어야 하는데 이거 뭐야? 사라졌다??

 

 

내 눈이 잘못 된 것인지 나눠서 저장하고 싶은 나의 마음과 달리 슬라이스 메뉴가 없다.. 아 좌절이다.

도대체 어디 있을까. 혼자 급한 마음에 계속 찾고 또 찾아도 없었다.

의외의 방법이 나를 도왔다.

영상작업을 주로 하던 내 컴퓨터에서 포토샵까지도 모션 모드로 되어있었다.

그래서 슬라이스가 없는 퍼스팩티브 크롭 툴만 보이는 상태가 되어있었다.

자. 그럼 포토샵에 윈도우 메뉴로 간다.

 

윈도우 - 워크스테이션 – 기본 값으로 잡아주고 다시 슬라이스 메뉴를 찾아보자.

 

 

나왔다. 아휴~ 단축키 C 를 눌러서 변경해가면서 활용할 수 있다.

이제 포토샵 CC 혹은 다른 버전의 포토샵에서도 슬라이스 메뉴로 내가 작업한 파일을 쪼개서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다행이다!! 다음에는 까먹지 않도록 !!!

 

후훗~!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