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르세데스, 2022년까지 신형 전기 EQ 모델 6종 출시

by 또잉- 2020. 12. 20.
반응형

신형 전기 SUV 4대와 전기 세단 2대가 곧 출시되는데 일부는 이미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이 자동차 회사가 2022년까지 6개의 새로운 EQ 모델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2년 안에 메르세데스 벤츠로부터 전기 모델의 쓰나미를 맞을 준비를 하세요. 맞습니다. 불과 2, 3년 뒤면 테슬라가 실제로 사이버트럭을 출시하더라도 메르세데스 벤츠는 테슬라보다 더 많은 전기 모델을 라인업에 탑재하게 된다.

2021년 계획된 EQ 라인업은 가스와 디젤 엔진 메르세데스 라인업을 대부분 반영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에는 EQS 럭셔리 세단을 시작으로 4개의 새로운 전기 모델이 2019년 컨셉트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내년에도 EQA 포켓 사이즈의 스포츠 유틸리티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GLB 클래스에 해당하는 대형 EQB뿐만 아니라 GLA 클래스와 크기가 유사합니다. 조금 전 가솔린 형태로 데뷔했다.

"메르세데스-EQ 생산망은 우리의 전력공세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벤츠 AG, 프로덕션 앤 서플라이 체인의 경영 위원회 회원인 요르크 버저는 "우리는 몇 년 전부터 이러한 변혁을 시작했고 최대한의 유연성을 가지고 공장을 설립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EQ 전기 모델은 전 세계 기존 차량 공장에 점차 통합되고 있습니다. 연소 엔진이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차량과 동일한 라인에서 나옵니다. 우리의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공장도 마찬가지이며, 3개의 대륙에 총 6개가 있다. 특히 전기차와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지역별로 매우 다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짧은 시간에 맞춰 생산계획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개념이 유리하다. 이렇게 하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제조할 수 있습니다."

EQS 세단 바로 아래에 위치한 E클래스의 전기 버전인 EQE 세단은 두 개의 소형 SUV를 따른다. 이 네 가지 신차들은 EQC 스포츠 유틸리티에 가입하여 지난 몇 달 동안 유럽에서 판매되었으나, 미국 데뷔는 2021년 중으로 늦춰졌다.

2022년에는 전기 SUV 2대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이 자동차 회사는 이들을 EQS SUV라고 부르며, 크기는 GLS-클래스와 비슷하며, 전기 모델인 EQE SUV라고 부른다. 네, 이 모델 이름들은 EQS와 EQE 세단과 동일합니다. 메르세데스가 깨끗한 시트로 시작했기 때문에 강제적이지 않은 오류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미 모든 다른 모델들은 외우고 있고 여러분이 무엇을 나타내는지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은 꽤 잘 하고 있을 것입니다. 미국 앨라배마주 메르세데스 투스칼루사 공장에서 대형 EQS SUV와 중형 EQE SUV가 생산된다.

이들 6개 신차 중 일부는 공개석상에서 드러나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미 조립라인에서 굴러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소형 EQA 스포츠 유틸리티는 이미 독일 라스타트 공장에서 생산 중이며, 내년 1월 20일 세계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는 2021년부터 베이징 공장에서 중국 시장용 EQA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EQB는 2021년 헝가리 케츠케메트와 베이징 메르세데스 BBAC 공장에서도 생산에 들어간다. EQA와 함께, 이 두 개의 소형 SUV는 2021년 말까지 전 세계 두 공장에서 생산될 것이고 더 저렴한 가격에 생산될 것이기 때문에 7가지 EQ 모델 모두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EQS 세단만큼 발전적이고 능력 있는 세단은 테슬라 모델 S가 생산에 들어간 지 거의 10년 전이지만 스티커 가격이 10만 달러가 넘는 대형 전기 세단은 더 이상 전기차 시장이 있는 곳이 아닙니다. 반면 소형 SUV는 대유행 속에서도 현재 추진력이 더 큰 것으로 보입니다.

동사는 「라스타트 공장(독일)에서 전기 소형 SUV EQA를 생산 개시하고, 현재, 케츠케메트 헝가리 공장에서 EQB 생산을 입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 CO2를 중립화하기 위해 한층 더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글로벌 파워트레인 생산 네트워크에서도 '전기 퍼스트' 쪽으로 코스가 정해졌다. 고효율 배터리 시스템도 생산망 내에서 제작 조립될 예정입니다."

2021년 하반기 생산에 들어가는 EQE 세단은 브레멘에 세워지고, 이후 중국 현지 시장에도 곧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하지만 전기 세단 라인업에서 눈에 띄는 차이를 발견했다면, 아직 C클래스의 전기 버전이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EQC 배지는 1년 전 미국에서 판매될 뻔했던 GLC 크기의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를 상징한다. 따라서 메르세데스는 단지 세단보다 스포츠 유틸리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안에 테슬라 모델 3에 상당하는 모델은 없을 것입니다. 이는 모델3가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가 지금 중국에 구축해서 유럽에 출하하고 있을 정도로 현재로서는 올바른 움직임으로 들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메르세데스가 소형 전기세단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SUV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EQS SUV와 EQE SUV는 2022년에 상륙해서 투스칼루사에서 굴러나오는 가솔린 엔진 모델들과 나란히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 두 사람이 주유엔지니어링 형제와 규모와 화물용량이 얼마나 밀접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메르세데스는 이러한 기존 모델에 가까운 포장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가스와 전기 제품 사이에 공간을 만들 것인가? 현재로서는 이 두 가지가 시제품 형태로 근접하게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2021년 하반기까지는 상당히 양쪽 다 센스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버저는 "메르세데스-벤츠 생산 네트워크는 글로벌하고 디지털적이며 유연하며 다가오는 전기 공세를 대비하고 있다"며 "물론 전 세계적으로 매우 유능하고 동기부여가 된 직원들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이제 진짜 메르세데스-EQ 불꽃놀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6번의 전기 제품 출시는 메르세데스-벤츠 생산 현장의 강점과 역량을 강조합니다. 생산 네트워크에는 총 6개의 메르세데스-EQ 자동차 장소가 설치될 것이다. 고효율 배터리 시스템의 로컬 생산은 메르세데스-벤츠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배터리의 전체 수명 주기가 재활용에 이르는 포괄적인 지속 가능성 개념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