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시트 안보일 때 , 엑셀 시트 사라졌을 때 해결책! 스크롤까지!

by 또잉- 2016. 8. 4.
반응형

연구소에서 일하다가 너무나 황당해서 .. 일을 급하게 해야 하는데 엑셀 시트가 보이지 않았다. 멀쩡히 잘 보이던 엑셀 시트 안보일 때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지? 순간 연구부서에서 급하게 찾아달라고 했던 자료가 포함된 엑셀 시트가 보이지 않았다….아….. 제발.. 급하다..

엑셀 시트가 숨겨져서 보이지 않다니.. 진짜 아무것도 만지지 않았고,, 오늘 일찍 출근해서 엑셀 작업 충분히 했었는데.. 이건 아니지 않냐고..? 아오~ 이런 경우는 진짜 당황스러웠다.

 

보이는가? 정말 적지 않게 당황했다. 무슨 게임기도 아니고 엑셀에 스크롤도 없고~ 내가 만들어 놓았던 시트가 사라지다니.. 말도 안돼! 정말 ~!!!

 

원인은 찾을 수 없었지만 해결책은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분명 문제가 생겼지만 이것은 보기 옵션 중에 있겠지 싶어서 하나하나 찾아보았다.

 

일단 오피스 2013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상단 파일을 누르고

 

 

가장 아래 옵션을 눌러보세용~

 

 

엑셀 옵션에 고급 탭에서

이 통합 문서의 표시 옵션에 보면

가로 스크롤 막대 표시

세로 스크롤 막대 표시

시트 탭 표시

이 녀석들이 모두 체크 해제가 되어있지 않는가~ 오메~

 

그래서 모두다 체크 후 다시 확인해 보았다.

 

 

이제 아래 사라졌었던 엑셀 시트 탭도 보이고~ 스크롤 바도 보인다.

야호~ 다행이다 정말~

 

아. 이제 집에 가야겠다.

 

날도 더운데 달리면 안될 테니 천천히 걸어가야겠다.

 

간다 간다 뿅 가신다~~~~~ 후훗~

 

엑셀 시트 안보일 때 , 엑셀 시트 사라졌을 때 해결책! 스크롤까지 복구 완료!! 아싸!!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