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 읽기 권한 설정 / 게시판 읽기 등급 설정 찾았어?

by 또잉- 2016. 8. 24.
반응형

오랜만에 네이버 카페 읽기 권한 설정에 관한 글을 쓰게 되었다. 왜? 평소에 보이던 것들이 꼭 내가 하려고 할 때는 없을까? 네이버 카페 게시판 읽기 등급 설정도 뻔히 있던 메뉴인데 없어졌다. 이유를 몰라 한참을 돌고 돌아 이제야 찾았다.

오늘도 이 새벽 시간에 일어나서 30분 정도를 세상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살펴보느라 시간 가는지 몰랐네~ 슈퍼맨이 돌아왔다 엄태웅에 관한 글을 보고 있자니.. 대통령 동생의 사기 혐의 고발 소식 등 끊이지 않는 대형 이슈를 숨기기 위한 윗선?!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이제는 대놓고 남자 연예인 죽이기에 나선 듯한 포털사이트들. 아니 아니 기레기들..

좀 명확한 기자들이 나와서 활동해줬으면 한다. 불쌍한 남자 연예인들..

여자연예인의 이슈는 멘탈이 약하다 생각이 들었는지 모두다 A씨, B씨 라고 표기하면서 왜 남자 연예인은 모두다 밝히는 것인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모르겠다가도 더 모르겠단 말이지..

 

이야기가 한참 또 다른 곳으로 빠진다!! 정신 집중하자…;;;

 

선물 받은 열정에 기름붓기 라는 책이 최근 내가 시작하려는 프로젝트에 열정을 쏟게 하였다. 그래서 온라인 네트워크를 다시 구축하고 쭉쭉 뻗어나갈 준비를 하는데 그 중 하나. 네이버 카페.

벌써 운영중인 카페가 3개가 있는데 그동안 게시판 읽기 권한이나 등급 설정 따위는 관심도 없었다. 그런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잘 돌아가는 카페는 매우 잘 돌아가기 때문이었겠지만 이제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페. 그리고 당연히 블로그를 연동시켜서 하나의 망을 이용해 작은 프로젝트를 큰 프로젝트로 이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에 카페를 만지고 있었다.

 

그런데!! 두둥

 

카페가 말이지.. 네이버 카페 읽기 권한 설정을 못하게 막아둔 모양이다.. 내가 운영중인 신규 네이버 카페는 멤버 아니면 비회원 밖에 없어서 가입된 멤버만 보게 하거나 아니면 전체 공개 이거나 이런 설정 밖에 없는 것이 아닌가?

 

 

보통은 통합게시판으로 지정해서 사용할 것 같은데, 상단 메뉴 어디를 찾아봐도 그런 것이 보이지를 않아. 운영중인 다른 카페의 게시판들을 살펴보기로 했다.

 

 

응? 이상 하잖아~ 왜 새로 개설한 카페에는 등업게시판 이라는 것이 없어? 예전 2004년도에 개설한 카페에는 등업게시판이 있다..?? 네이버가 로직을 많이 바꿔버린 것은 알겠지만 설마,, 메뉴까지 바꿨을까.. 조금 더 찾아보자..

 

분명 게시판마다 등업을 해야 볼 수 있는 게시판이 있을 텐데 왜 내가 만든 카페 게시판은 읽기 권한이 가입한 사람 또는 가입하지 않은 사람에 따라 읽고 못 읽고 여부가 구분 되는 것인가.. 아, 답답한 문제로다.

 

등급과 관련된 것이니까 하나씩 체크해 보던 중 다른 메뉴를 발견했다.

가입. 등급 메뉴에서의 차이를 볼 수 있었다.

게시판마다 등급을 주어 보고 있던 카페의 가입, 등급 메뉴 중 멤버 등급 관리 관련 메뉴다.

 

찾았다 드디어!!!

이 메뉴는 등급 사용 카페에서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알았어! 알았어!!!

이 메뉴는 등급 사용 카페에서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현재 등급 미사용 중으로 카페 등급을 사용하시려면 '등급사용'을 체크해 주세요.

체크 후 설정을 완료하시면 등급 사용 카페로 변경됩니다.

등급 사용 카페로 변경하시면 등급을 사용하지 않는 카페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등급 사용 카페에서는 내용이 일부 공개되는 블로그형, 웹진형 게시판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오케이 오케이

오른쪽 아래 등급사용 체크 박스에 체크하면~

짜잔~~~~~

 

이렇게 아까 안보이던 등급 지정 메뉴가 생겼다는 말씀!!!

 

메뉴 항목에 왔더니 정말 등업게시판이 생겼다.

 

 

 

 

반영 됐어. 그럼 그 뒤에 해야 할 일은??

 

그렇지~ 메뉴를 다,,다시 지정하고 이미 쓴 글들은… 아,,아마도 새로 만든 등급 메뉴에 이동 시켜야겠지? ㅠ.ㅠ 아이고 일이 또 많겠다……

 

라고 생각했으나!???????????

 

일반 통합게시판 사용인데 권한 설정에 글쓰기, 댓글쓰기, 읽기 권한을 줄 수 있는 메뉴가 등장했다. 정말 다행이다. 그래.. 네이버…초창기에는 삼성멤버들이 만든 건데.. 설마 엉터리로 만들었겠어..

다행이다. 다행이야.. 캬캬.

이렇게 네이버 카페 읽기 권한 설정 메뉴도 찾았고 각 게시판에 읽기 등급 권한을 설정하는 것도 찾았으니 난 제대로 운영만 하면 된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포스팅과 함께 시작한다~!

으랏차차!!

 

차차 나의 목표를 하나씩 채우고 있다!! 더 달려간다!!

뿅간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