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구나 할 수 있는 광고노출효과 산출 방법

by 또잉- 2015. 2. 2.
반응형

광고노출효과 산출 방법- 누구나 할 수 있는 광고노출효과 산출 방법
 

<위에 설명은 이미지에요!>

 

광고노출효과


노출수

키워드 검색시 광고가 노출된 수치

   

클릭수

검색이용자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한 후 광고를 클릭한 수치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의 약자, 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전환율(CVR)

Click Conversion Rate의 약자,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

   

전환당비용(컨버전비용, CPA)

Cost Per Action의 약자, 1회 전환을 발생시키는데 드는 비용

   

CPS

Cost Per Sale의 약자, 한 건의 주문을 만들어 내는데 투입된 비용

   

ROI

Return Of Investment의 약자,

투자수익률로 광고를 집할 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

   

광고노출효과 산출 방법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x 100

   

클릭수 = 노출수 x 클릭률

   

전환율 = 전환수 / 클릭수 x 100

   

전환당비용 = 총 광고비용 / 전환수

   

구매전환율 = 구매건수 / 클릭수 x 100

   

구매건수 = 클릭수 x 구매전환율

   

CPS = 총 광고비용 / 구매건수

   

총 광고비 = 클릭수 x CPC(Cost Per Click)

   

CPC(Cost Per Click) = 총 광고비 / 클릭수

   

   

아이고~ 시험 몇시간 남지도 않았는데 공부는 하지도 않고~  

이렇게 또 궁금한 것만 블로그에 적고 있으니~  

   

   

....

   

....

....

 

....

   

이따가 후회하지 않는다는 글을 적었으면 좋겠다만...ㅋㅋㅋ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