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컴퓨터 윈도우 용량이 늘었다? 줄이는 법?? 용량 확보!

by 또잉- 2015. 8. 25.
반응형

'

'

 

내 컴퓨터 윈도우 용량이 늘었다? 줄이는 법?? 용량 확보!

 

 

멀쩡히 잘 쓰던 내 컴퓨터가 어느 날 갑자기 빨간색 경고를 뿜으며,

"나 나 배터지겠다, 그만 쓸모 없는 파일들 좀 지워 버려라!" 라고 모습을 드러냈다.

 

윈도우 7인데 설치 시 원래 이렇게 용량이 많았었나? 왜이리 많은 거야~ 젠장~

일단 윈도우는 초보적 관점에서 중요하니까 함부로 못 건드리겠고!

바탕화면에 너저분하게 있는 녀석들은 얼마나 있는지 확인!!

 

C:\Users\Admin 이게 경로다!

만약 자신의 이름을 넣었다면

C:\Users\김개똥 이라고 써있겠지?

 

경로대로 따라가서 바탕화면, 혹은 Desktop 라고 되어있으면 그 녀석의 정보를 보면 된다.

혹시나 시스템 전체 정보를 알고 싶다면

왼쪽에 컨트롤 알트 사이에 있는 윈도우 로고키 + Pause Break 키를 누르면 시스템 정보가 뜬다.

 

일단 본인의 용량은 바탕화면 역시 많았다. 이유는,,뭐.. 쓸모 있는 파일들이 많아서? ㅎㅎ

 

일단 윈도우를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고!

 

로고키 + Pause Break 누르고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봐~

 

고급 메뉴에 성능 – 설정을 딸깍!

고급탭에서 변경을 눌러봐요~

 

이게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설정인데 이걸 하나씩 체크하면서 지우자고.

  1.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 이걸 체크 해제!
  2. 시스템에서 관리 라고 되어 있는 녀석은 페이징 파일 없음으로 찍고, 설정 누르면 상단이 없음으로 바뀐다.

이렇게 바꾸고 재부팅 한번 해봐요!

 

에~ 줄긴 했는데 별 차이 없네? -_ -;; 윈도우 폴더는 변했을까? 한번 보자.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엉터리다. 줄지 않았다.-_ -;;

 

뭔가 허무하고 이상하다 ^^:;

다시 검색하고 와야겠다!

 

.

.

.

결론 :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들이 쌓이고 뭉쳐서 이렇게 된 상황!

 

짜잔

 

아까는 2기가 사용 가능하다고 하던 녀석이

14기가를 사용 가능하다고 기뻐하고 있다 낄낄~

.

.

 

 

 

위에는 몇 개 안 뜨지만

이미 3번 째 돌리는 거라서 이런 것이고!

처음에는 8기가 넘게 나왔다!

 

 

Windows Update Clean Tool_ko.zip

 

구글링에서 찾아낸 중국 개발자가 만든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툴이다.

첨부파일 오픈하고 실행하면 바로 어떻게 하는지 알 것이다!

 

모두 용량 확보를 위해!~ 빠이팅!

26기가를 넘던 윈도우 폴더가 17기가로 줄어들었다!

이역시도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이었던 것이다.

 

그럼

 

뿅!

 

아참!

혹시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 아는 사람은 댓글 좀 주세요!!

프로그램 없이 지우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확인하게요!!

제가 알고 있는 폴더는

User-사용자-appdata-local-temp는 인터넷 임시 파일들 모이는 폴더고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이 있는 폴더는

Windows - SoftwareDistribution – Download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확인하고 싶군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