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시계 요일표시

by 또잉- 2015. 11. 25.
반응형

컴퓨터 시계 요일표시

 

"오늘 무슨 요일이야?

라고 대뜸 일터에서 물어본다.

컴퓨터 시작줄, 작업표시줄에 항상 보이는 시계에 자연스럽게 눈이간다.

 

벽에 걸린 큼직한 시계는 시간만 보여줄 뿐 오늘의 요일은 전자시계가 아닌 이상 친절하게 요일표시까지 될 일 없겠지.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윈도우98때 한참 컴퓨터를 가지고 장난치던 때가 있었다.

그때는 이스트 에그라고 컨트롤 키 누르고 각종 속성을 보면 없던 메뉴가 보이는 소소한 재미를 M$개발자들이 만들어 놓기도 했었다. 그것을 찾느라 소소한 취미가 PC가 되어버린 지금,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시계에 요일까지 보이도록 설정하려 한다.

 

 

시작줄에 표시된 시계를 보면

오후, 오전, 그리고 현재 시간과 날짜가 표시되어 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2015-11-25(수)

이렇게 요일까지 표시하고 싶다.

 

자 어떻게 하면 될까?

 

시작한다.

 

위 이미지에 보이듯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을 클릭 한다.

 

날짜 및 시간 창이 뜬다.

 

날짜 및 시간 변경(D)를 누른다. 딸깍!

 

날짜 및 시간 설정에서 달력 설정 변경을 클릭!

 

국가 및 언어 창이 뒤에 깔리고

바로 위에 형식 사용자 지정이 뜬다.

 

자, 여기서 설정하는 겁니다!

따라오세요!!

 

눈치 채셨나요?

 

yyyy-MM-dd

이 부분입니다.

 

yyyy = 2015

MM = 11

dd = 25

 

이렇게 요일은 없네??

 

그럼 어떻게 추가 하면 될까?

 

날짜 형식에서

간단한 날짜(S) 부분에 추가하면 됩니다.

 

현재는 yyyy-MM-dd 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에

뒤에 몇 개를 더 추가 해봅시다.

 

저는

-ddd 를 추가 했습니다.

 

 

그럼

2015-11-25-수

라고 표기 됩니다.

 

여기에 dddd를 붙인다면??

뒤에 요일까지 붙습니다.

 

저는 -빼고 그냥 ddd 만 붙였습니다.

 

깔끔하게 오늘날짜 시간 요일까지 잘 나오네요!

 

앞으로 이렇게 쓸랍니다.

 

야, 오늘 무슨 요일이냐?

네. 수요일 입니다.

 

오늘은 월요일 같은 수요일!

 

이상무!

오늘도 12시 퇴근 예약!

 

아싸!

 

 

 

 

 

젝슨맨!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