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재를 대신한다? 대신할 대(代) 대결?

by 또잉- 2015. 11. 26.
반응형

결재를 대신한다? 대신할 대() 대결?

 

 

오랜만에 한자에 관한 글을 쓴다.

아니다. 처음으로 한자에 대한 글을 쓴다.

엄뉘, 아부지 모두 볼링과 한자, 봉사에는 전국 어디에서도 빠지지 않는 분들이지만 아들인 나는 한자에는 완전 관심이 없었다.

 

거기다 20년 전 어머니께서 보시던 천자문 핸드북, 그 작은 책을 가지고 달달 외우고 다니시던 분이 이제는 전국 대회를 다 휩쓸고 향교 선생님까지 하고 계신 울 어머니는 내가 따갈 수 없는 선생님이다. 아니 천사다. ㅎㅎㅎ

서울 예술의 전당에도 작품이 걸리고 인사동에서도 작품이 전시될 만큼 엄청난 서예가.

 

뭐~ 엉뚱한 얘기들을 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모두가 출장으로 부재중인데 예산 집행한 기관에서 보낸 예산을 수입의뢰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아무도 없다? 급하니. 회계팀에서 이미 들어온 금액에 대한 집행을 해야 한다니 별수있나~

실장님께 말씀 드리고 내가 직접 결재! 대결!

 

대신 내가 결재를 한다고 볼 때 결재 후 이 한자를 쓰려고 연습하다가 잘 안되네?

 

 

초등학교 때 배웠던 한자 쓰는 순서는 왼쪽에서 오른쪽~

그런데 헷갈리네 ~

 

그래서 결국 찾아봤네~ 맞긴 한데 ~ 내가 잘못 쓰고 있었네~ㅎㅎㅎ

 

 

 

 

자, 아무튼!

대신할 대!!

이 한자는 이렇게 한다!

하나 배웠네

 

 

①대신(代身)  

②(예전부터)이어 내려오는 가계(家系)  

③이어 내려오는 가계(家系)나 어떤 자리(지위(地位))에 있는 동안을 세는 단위(單位)  

④연령(年齡)의 대체의 범위(範圍)를 나타내는 말. 10ㆍ20ㆍ30…들의 아래에 쓰이어, 10세로부터 19세, 20세로부터 29세, 30세로부터 39세까지의 각 나이층을 이르는 말 

⑤임금이 치세(治世)  

⑥(어떤 명사(名詞) 뒤에 붙어) 대금(代金)의 뜻을 나타내는 말  

⑦(명사(名詞) 뒤에 붙어)가장 큰 구분(區分)으로 나눈 지질(地質) 시대(時代)를 나타내는 말  

⑧선비(鮮卑)의 추장(酋長) 탁발이로가 315년에 진()으로부터 봉()함을 받아 세운 나라. 북위(北魏)는 그 후예(後裔)임

 

 

 

 

오늘의 한자 끝!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