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vs 구글 크롬

by 또잉- 2016. 2. 17.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vs 구글 크롬

아래 이미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추이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별로 검색하고 버그들을 잡기 위해 노력한다. 물론 액티브엑스를 해결하기 위한 발버둥이 가장 커보인다.

정말 많이들 검색한다. 익스플로러 8 부터, 최근 나온 익스플로러 11까지 .. 정말 많은 버전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웹 브라우저다.


2016년 2월 17일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녹색 바보 포털에서 다운로드 흔적을 보면 최근 일주일 사이에 1만5천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흔적을 확인 할 수 있다.

현재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 녀석이 세계를 잡고 있을까? 과연?

 

일단 녹색 포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녀석과 쌍 벽을 이룰 것 같은 구글 크롬 . 우와. 장난이 아닌걸?? 구글 크롬 다운로드가 최근 7일 동안에만 22,448건 이다.

 

구글 크롬 검색추이다.

뭔가 상승세가 없다 생각을 하고 다시 구글 크롬 검색 추이를 살펴보니~ 위에 나온 인터넷 익스플로러 녀석과는 사뭇 다른 결과값이 보인다. 어디 어디?

구글 크롬은 그냥 평타를 15만을 찍고 있는 것이다. 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그냥 2만에서 놀고 있고 크롬은 15만을 찍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 정말 사실일까? 그만큼 익스플로러 보다 크롬 브라우저를 더 많이 사용한다는 것일까?

dadaviz에서 재밌는 통계를 내놓았다. 흥미가 생겨서 이 포스팅까지 이어지게 되었고 결과는 사실이라고 믿을 수 밖에 없는 색상 구분이다.

 

타이틀부터 흥을 돋는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세계 지배>

 

 

<동부 유럽에서 오페라의 놀라운 인기>

 

 

<파이어폭스, 서서히 오페라 인수>

 

 

<크롬의 첫 번째 모습>

 

 

<세 자이언트의 전투 :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 크롬>

 

 

<크롬이 전세계 지배>

 

 

<그린란드에서 널리 인기 있는 사파리>

 

 

<크롬, 웹 글로벌 게이트웨이!>

 

조금은 우습기도 하지만 우리가 많이 접하는 관공서나 학교 등 사무직을 한다면 누구나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 이 녀석이 크롬에게 잡혔다니.. 눈으로 보고도 정작 지금도 쓰고 있는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11.. 그러니 보고도 믿기지 않는 이 상황.. 어색하다.

 

다소 요즘 크롬이 많이 느려진 느낌이 있긴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는 가볍고 많은 것들 것 동시에 출력하기에는 크롬이 정말 좋긴 하다. " 구글 크롬 " 역시 구글에서 만든 녀석이라 그런가 이제는 믿음이 간다. 믿고 쓰는 브라우저 구글 크롬 ! 내가 즐겨 쓰는 기능 알툴바의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으니 쓸만 하다.

 

그래도 두 브라우저 비교는 들어가 줘야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I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이다. 1995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 체제에 이 소프트웨어를 기본으로 포함하기 시작하며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했다. 1999년 이후로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웹 브라우저가 되었고, 2002년과 2003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5, 6 버전의 사용률이 정점에 이르러 95%에 달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이외의 플랫폼에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을 중단하고,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 대체 브라우저가 개발되면서 후기 버전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이는 온라인 뱅킹 호환성 문제와 더불어 한국의 대다수 웹사이트 개발자들이 여러 웹 브라우저와 운영 체제들의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고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 않는 ActiveX를 무리하게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1] 또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접근할 수 없게 만든 것도 그 까닭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웹 호환성 문제를 참고.) 다만 현재는 여러 대체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웹사이트가 많아지고 어떤경우에는 아예 익스플로러만 지원하지 않게하는 웹사이트도 늘어나면서 지금은 그런 문제가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라는 브라우저의 발표로 현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자리를 대체하게 됐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구글이 개발중인 프리웨어 웹 브라우저이다. 버전 27 까지는 웹키트 레이아웃 엔진을 이용했으나 버전 28 이후는 웹키트의 포크인 블링크를 사용한다. 구글 크롬은 간단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현존하는 다른 웹 브라우저들에 비해 나은 안정성과 속도, 그리고 보안성을 갖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2008년 9월 3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용 베타 버전이 나왔으며, 2008년 12월 11일 첫 안정화 버전이 나왔다.

 

크롬이란 뜻은 원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창틀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브라우저 틀 영역을 가리키며, 이 영역을 최소화시키자는 목표로 크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스탯카운터 통계 기준으로 2012년 5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고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웹 브라우저이다.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점유율

 

 

 

이정도면 뭐 크롬이 우세하다.

 

앞으로 더 많이 구글 크롬 유저들이 더 많은 기능을 공유하여 편안한 웹서핑이 되길..

 

.

.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