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 포도축제 ~ 딸기축제 이어간다! 이번엔 포도다!

by 또잉- 2016. 7. 19.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포도축제가 열린다. 13년도 4월, 14년도 3월, 그리고 올해 16년도는 7월 22일 금요일부터 7월 24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포도따기 체험, 특산물 시식하기, 과일 천염염색(으흣? 나 머리 염색하러 갈까? 포도색 괜찮은데? 가지로는 갈색 머리도 가능하지 않겠어? ; 갑자기 정신 나간 소리 .. ) 과일떡 시식, 포도 시식, 복숭아 막걸리 시음도 있다.

 

작년 옥천 포도축제 초대가수로 박현빈이 왔었는데.. 현빈이면 더 좋았을 것을.. 그래도 행사니까 노래하는 박현빈군이 더 어울리긴 했을 테지..

 

복숭아 축제도 함께 하나보다. 나는 과일이라면 아주 환장한 환자(?)인데 포도와 복숭아 축제가 동시에 한다니 더 좋다~ 좋아~

포도 복숭아 축제 일정표를 따악~ 보아하니 시작하는 7월 22일은 꼬맹이들을 위한 축제가 테마 같고, 다음날은 청소년과 중년~ 마지막 날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테마로 기획된 것 같아 보인다.

덩어리만 보아도 그렇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첫날, 청소년 페스티벌은 그 다음날, 마지막은 행사의 꽃 가요제로 마무으으으으리~

 

지금까지 했었던 행사들의 이미지를 좀 사용하고자 옥천 행상 사이트에 방문했더니 이미지, 글 모두 무단 도용하면 쇠고랑 채운다고 쓰지말래;;-_ -;; 그럼 한국관광공사 사이트에서 퍼오지 뭐~ 라고 생각하고 들렀다가 다시 ,,막힘.. 똑같네 무단으로 쓰면 벌금 폭탄 던진다고 쓰지말래~

에라이~ 이미지 안 써 그럼!!

허가 없이 쓰지 말라고 했는데 행사 주최기관이나 연락처는 남겨야 하니까 그냥 무단 도용?! 하련다 ~ ㅋㅋㅋㅋㅋㅋ

행사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아래로 연락하고 가세요~

옥천군/옥천군포도연합회, 옥천군복숭아연합회 Tel. 043-730-3284

행사 내용이야 위에 바로 말했었고, 프로그램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다.

- 포도따기 체험

- 즉석노래자랑

- 오정해 판소리 공연

- 어린이 야외수영장

- 물고기낚시체험

- 포도천연염색체험

- 힐링족욕체험

힐링족용체험과 어린이 야외 수영장이라고? ㅋㅋㅋㅋㅋㅋ 애들 있는 부모님들은 그래서 방문하겠네~ 기획자가 누군지 몰라도 얼싸 좋다 잘 만들었네~ ㅋㅋㅋ

 

작년에 갔을 때 성실농장 부스에 계시던 대장부 사장님께서 처음 경험하는 포도 축제에 적응하라는 차원에서 이것 저것 설명도 잘해주시고 특히 기억나는 한마디, " 잘생긴 청년 내년에 또 와요" ㅋㅋㅋㅋㅋㅋㅋ 잘생겼다는 것은 꼴뚜기를 고래로 만들어 주는 힘이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매년 추첨을 한다는데 올해는 1번 부스라고 하셨다. 축제 이야기가 나와서 기다렸다는 듯 바로 연락을 드려봤는데 일년을 연락 없다가 친한 척;; 전화 드렸더니 반갑게 올해 1번 부스~ 좋은 자리니까 편하게 와서 놀다 가요~ 라고 말씀해 주셨다~ 다른 건 모르겠고 1번 부스라는 기억만~ 성실 농장이라고 하셨으니 번호표가 없으면 성실농장이라는 것만 생각하고 가서 인사 드리고 와야겠다~ 내가,,,,,정에 약해서?!……ㅎㅎㅎ

작년에 구입했던 포도 한 상자를 부모님께서 엄청 맛나게 드셔서 이번에도 방문하면 반드시 그 자리에서 보내드려야겠다.

 

 

얼떨결에 행사 주최 기관에서 이미지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바람에 인터넷에 예쁜 과일 사진들만 나열하고 앉아있다 -_ -;; 올해는 운전하지 말고 포도주, 복숭아주 시음이나 하고 꽐라가 되어볼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추억은 만들어야겠고~ 뭐 없을까;;

 

까불지 말자 까불지 말자……

내가 기억하는 포도축제, 복숭아 축제 같은 행사에서는 당일마다 경매가를 측정하고 모두 비슷한 라인의 금액으로 판매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 매장에서 구입할 때보다는 확실히 저렴하니까 이번에도 좋은 포도를 구입 했으면 좋겠다.

 

깨알 팁 하나 적어 놓고 가자~

포도의 효능~!

탄수화물, 칼륨, 칼슘, 포도당, 철분이 많다는 포도. 인산부에게도 딱~ 좋은 과일이다. 포도의 주 성분은 당연히 포도당이다. 포도당을 많이 먹으면 몸에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바로 피로 회복의 효과를 볼 수 있고, 갈증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포도당은 에너지로 바꿀 때 비타민 b1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몸에서 자체적으로 비타민 b1을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흡수율이 빠르고 포도주스와 함께 먹을 경우 효과가 더 빠르다. 철분이 많은 포도는 빈혈 개선에 최고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포도 속에 있는 페놀류와 타닌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충치예방, 신진대사 촉진 등 여러 효능이 있다. 단! 당연히 과하게 먹으면 충치 예방은 커녕 다 썩어서 구녕납니다;, 신진 대사 촉진.. 너무 많이 먹으면 방구 빌빌 쌉니다;; 조심 조심~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아요~

결국 포도효능은 좋은 것 다 들었네~

피로회복, 갈증 완화, 소화촉진, 빈혈 개선, 충치예방, 암세포 억제, 신진대사 촉진, 성인병 예방 정도면 많은 효능을 갖췄으니 안 먹을 이유가 없다.

또 하나 중요한 팁~! 포도의 경우에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없다는 것! 포도는 100g 당 60kcal 이상이기 때문이다. 포도 27kcal, 한라봉 47kcal인 것을 보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먹는 것은 절대 의미가 없다. 다만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등이 포함돼 있지 않아 건강에 좋은 과일이다. (그렇게 따지면 딸기나 한라봉엔 지방이 있느냐? 그건 아니지만~ 비교적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화 된 음식은 아니라고 하는 것이다)

 

 

아무튼!~ 옥천 포도축제 기대된다. 이번 주 금요일부터 시작이니까 꼭 한번 가야겠다. 마지막으로 찾아가는 길 지도 투척!!!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관성로 53 (옥천읍)

 

정성과 사랑으로 따뜻한 농사의 결과물을 판매하시는 엄마, 아부지,

그리고 그 정성스런 결과물을 구입하는 사람들 모두 옥천 포도축제에서 즐거운 행사로 마무리 되길 응원합니다. 으랏차차!!

 

뿅~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