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워드 하나로 블로그 쉽게 등록하기 안될 때 방법 해결책

by 또잉- 2016. 12. 8.
반응형

MS워드 하나로 블로그 쉽게 등록하기 안될 때 방법 해결책

블로그 10년 넘게 하다 보면 하나하나 성실하게 해당 플랫폼에서 작업해서 글을 쓰는 사람도 여러 명 있지만 나 같은 경우는 정말 빠르게 글을 쓰기 위해 알툴바 캡쳐기능 (주로 알트 + 3 원하는 부분 캡쳐기능) 과 MS워드로 블로그 쉽게 글쓰기를 하루 종일 사용하는데 최근에 영상작업을 위한 맥북프로 레티나를 구입하면서 MS오피스 워드로 블로그 글 등록을 설정하는데 뭔가 문제가 생겼다. 이게 뭐지?? 갑자기 안된다. 잘 되는 기능인데 말이지?

집에서 잘되던 그 기능이 갑자기 안되는 것 보니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이 분명하다. 테스트 환경은 MS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정품 인증과정을 마친 상황이다.

 

워드로 블로그 글쓰기 하는 사람들이 흔히 아는 설정이다.

메뉴에서 공유, 블로그에 게시. 블로그에 게시 버튼을 누르고 계정 설정 후 글쓰기 완료.

 

계정관리에서 새로 만들기로 다른 계정을 추가 해야한다.

새로 만들기를 눌렀다.

 

 

원래는 기타를 눌러서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계정 쓰는 칸이 뜬다. 그럼 거기에 입력하면 된다.

 

 

얼씨구 .. 비활성.. 나를 슬슬 열 받게 한다. 아이고~

 

왜 때문에 이런 게 뜨는 거야? 한번 구글링 해보았다.

 

2016년 10월 4일: Word 2016 또는 Word 2013을 통해 Blogger에 게시하려고 하면 "Word에서 사용자의 계정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게시하려는 공급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표시되거나 오류가 표시되지 않아도 게시할 수 없게 됩니다. Google에서 인증 프로토콜을 업데이트한 결과 Word를 통한 Blogger 서비스로의 블로그 게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9월에 잠시 동안 혼동을 피하기 위해 Blogger 기능을 제거했지만 이로 인해 다른 블로그 서비스 옵션이 중단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10월 4일에 출시된 빌드 16.0.7369.2024에서 해결되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파일 > 계정 > 업데이트 옵션 >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찾았다. 이놈의 업데이트 문제였다. 일단 지금까지 쓰던 글을 저장하고 다시 업데이트 후 돌아와 본다. 기다려라!

 

 

뭐..뭐지.. 난 최신이라는데 업데이트가? 아,, 또 머릿속 복잡기능이 올라온다.. 안된다 안 된다. 부디 빨리 해결책이 나오길.. 다시 찾아보다. 가자 구글아!! 도와줘 제발!!    

 

결국엔 답이 없었다. 제대로 된 버전을 새로 설치했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은 정상적으로 되는데 32비트라 필요없고~ 제대로 64비트 행으로 설치하고 나서 블로깅 되는 것을 보았다.

 

그래 이렇게 떠야지.. 글을 쓸 수 있도록 떠야 정상인 것이지..

 

아무튼 나는 버전에 맞게 가장 최근에 나온 것으로 재설치 한 것으로 마무리!!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