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파일 복구, 임시 저장 파일 경로!

by 또잉- 2015. 9. 9.
반응형

완전 짜증나는 이상황,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저는 10번 정도 삭제하고 다시 작성한 엑셀이.. 정말 원망스럽고 분하고 짜증나서!!

드디어 포스팅을 결심!

엑셀 파일 복구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엑셀 임시 저장 파일 저장 경로는 또 어디에 있는 것인지 찾아 떠납니다. 

.

.

아 짜증난다 짜증나 진짜로 짜증나!

이노므 상황이 왜 이렇게 반복 되는 것인가?!

이메일에서 엑셀을 열었다가 바로 내용 수정하고 출력하고 바로 닫았는데 찾는 방법이 없을까? 정말로?? 경로를 파악 못하는 것일까?

, 오늘도 엑셀파일을 실컷 작성 해놓고 메일에 첨부된 녀석을 그냥 열기해서 읽고 편집해놓고 닫아버렸다. 어떻게 그 많은 것들을 다시 입력해야 할까? 정말 절망적이다.

찾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 구글링을 하게 되었다. 엑셀 파일 복구는 생각보다 간단했다.

경로만 알면 됐고, 시간 설정을 해두면 엑셀 파일 복구 하는데 최근 수정한 파일로 복구 시킬 수 있었다. 캬캬~ 좋네 좋다!

   

   

보통은 이렇게 열 때 문서 목록에 내가 기존에 편집했던 엑셀파일의 목록이 쫘아악 표시된다. 간혹 이렇게 파일을 열어서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아서(저장해서) 작업을 하지 않고 바로 열기를 누른 후 편집하고 프린트로 출력 후 그냥 닫아서 난감한 경우는 여러 번 있었을 것이다.

그렇게 하는 임시로 했던 파일을 살리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자잉~

   

   

   

   

일단 복구를 설정해 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복구된 문서라고 왼쪽 리스트에 뜨게 된다.

   

일단 이렇게 내가 작업하는 파일들이 매번 새로운 작업을 할 때마다, 혹은 몇 분 마다 자동으로 저장되게 설정 해두는 것은 이제 엑셀 활용하는 기관에서는 필수다 필수.

(만약 선배들의 자리에 이렇게 되어있지 않다면 입사 후 어느정도 친해져서 엑셀 세팅을 해두면 무지한 선배들이 야~ 급하다 급해! 이거 복구 못하냐? 아 미치겠네! 할 때 네. 제가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완벽하게는 아니어도 이 정도로 복구하면 조금 더 수정이 가능하지 않으신지요. 라고 말하면,, 백점짜리 장그래가 되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본 버전은 오피스 2013버전이다) 그 외 버전도 모두 파일- 옵션 누르면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엑셀을 실행 하고 파일 – 옵션 - 저장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뜬다.

   

C:\Users\김진명\AppData\Roaming\Microsoft\Excel

이렇게 자동 복구 파일 위치를 즐겨 찾기에 추가 해놓고 종종 파일을 저장 하지 않고 그냥 닫았을 때 임시로 저장되는 파일을 바로 꺼내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센스!!

   

   

본인은 5분으로 해뒀다가 타이핑이 빨라 수정을 여러 번 짧은 시간 내에 해놓기 때문에 1분으로 바꿨다.

(저사양 PC에서는 1분으로 해두면 메모리 스스로가 엑셀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5분 이상으로 설정해 두어야 엑셀 문서 복구가 자동으로 설정 되어있다고 해도 조금 버벅일 가능성이 있다. 본인의 PC 사양을 잘 활용하여 설정해두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이다.)

   

해당 폴더를 열어보면 저장 하지 않고 그냥 닫은 파일이 몇 개 있다. 본인은 가끔 이렇게 직접 경로를 타고 들어와서 파일을 다시 숨쉬게 하여 활용한 경우가 있다.

   

결론!

엑셀 – 옵션 – 저장 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지정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된 버전 유지 체크 V

자동 복구 파일 위치 즐겨 찾기 추가 후 수시로 확인

   

끝!!

   

아마 이제는 파일을 갑자기 닫았거나 엑셀 파일 복구 하려고 고생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여기서 끝은 아니다! 깨알 팁이 하나 더 있다!

어쩌면 아래 정보를 사람들은 더 많이 알고 싶었을 것이다.

만약 정말로 메일에서 바로 열어 수정했거나 메일로 열어 편집한 엑셀 파일을 복구 하고 싶다면 다음 경로를 찾아 가보면 된다.!!

왜? 이 경로가 엑셀 임시 저장 파일이 있는 곳일 테니까!!

C:\Users\김진명\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Recent

C:\Users\김진명\AppData\Roaming\Microsoft\office\Recent

   

   

여기서 김진명 이라는 부분은 본인의 윈도우 계정(아이디)이다잉~

두 가지 경우 모두 최근 열었던 파일의 임시 파일이 저장되는 곳이다.

이 두 폴더를 즐겨 찾기에 추가 해놓는 센스는 잊지 말도록!! 즐겨 찾기 명은

"엑셀 파일 복구" 또는 "엑셀 임시 저장 파일"

   

   

   

두 경로가 무슨 차이가 있는가?

그것은 본 포스팅을보는 사람이 알아서 판단하시길..

왜? 분명 파일 복구하려고 검색하였으면 두 경로 모두 급하니까 들어가보고 해당 파일을 검색할 테니까!

무슨 차이인지는 알 필요 없을 테니 설명을 적어놓지는 않겠어요.

두경로 모두 중요합니다. 들어가서 필요한 파일이 있다면 반드시 백업 및 복사 해두세요!

ㅎㅎ

캬~ 깔끔하다!

그럼 난 내 몫을 다한 듯하니까 본 포스팅을 마친다!

-이거 또.. 블로그 죽어가는 녀석에 썼던 내용인데.. 결국 고삼의 마법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골로 가신 넘 때문에.. 백업용으로 저장했다가.. 다시 이렇게 등록하네.. ㅠ.ㅠ 에혀~ 왜케 죽는거니..

다음 블로그 주제는 뭘로 하지..?

엑셀 임시파일 저장. 필히 노출 되거라, 재수없게 고삼 페이지 가지 말고!

 

다시 즐거운 포스팅을 위해!!

 

뿅!!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