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셀병합 단축키 만들기!

by 또잉- 2015. 9. 7.
반응형

 

아는 사람은 잘 알고 있는 엑셀 셀병합인데, 오늘은 단축키로 만들어서 능숙하게 엑셀을 활용하는 방법을 하나 투척한다.

내가 엑셀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내가 기억력이 그리 길지 않아 메모용이니~

띠꺼운 분은 퇴장 ㅋㅋ

엑셀 셀병합 단축키 만들기~ 간다!

   

장할 뻔했다! 왜? 50개 넘는 셀병합이 필요한데 단축키가 없는 것이 아닌가? 아 짜증에 짜증이 더해져 왕짜증으로 변하는 순간 머리에서 샤랄라~ 단축키 만들기를 구글링했다.

Just Google it

   

예전에도 엑셀 단축키 만들기에 관한 글을 다룬 적이 있지만 내가 예상 했던 단축키 설정이 아니었다. 그러다 정말 정말 내가 필요하니까 글이 술술술 써진다.

아침부터 술 마시고 싶다.

   

   

자. 그럼 50개가 넘는 엑셀 셀병합을 어떻게 10분만에 해결 했느냐~

두 개 셀 잡고 드래그(묶음) ->마우스 슈우욱 이동해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번거롭다. 그렇지?

그래서 셀병합 단축키를 직접 만들었다.

   

엑셀을 실행하고!

   

   

새로운 문서를 만들고, 테스트 할 문서에 묶음, 셀병합 할 셀에 대강 글씨를 써 넣었다. A,B,C,D,E

   

   

메뉴들이 즐비한 엑셀의 한쪽 모퉁이 아무 곳에 마우스 오른쪽을 살포시 눌러본다. 딸깍!

   

   

   

그럼 빠른 실행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이 나타난다. 말 안해도 딸깍!

   

   

엑셀 옵션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편집 창이 열린다. 반갑다!

   

그 중에 중간쯤 스크롤을 내리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 보이는가?

   

   

더블 클릭 해주면 왼쪽에 있던 엑셀 셀병합 버튼이 단축키로 변신하기 위해 오른쪽에 냅다 꽂힌다. 그럼 확인을 하면 되는데, 일단! 일따아아안!!!!! 여기서 깨알 팁!

   

위에 설정한 부분은 엑셀 새문서 열어서 볼 때 왼쪽 상단에 버튼 4개 있지요?

이게 디스켓모양부터 저장(Alt+1), 입력 취소(Alt+2), 입력 다시 실행(Alt+3) 으로 기본 설정 되어있다. 그 뒤에 엑셀 셀병합 단축키 만들기로 (Alt+4)가 지정 된 것이다.

자 그럼 뒤에 하나가 추가 되면 어떤 모양으로 나타나느냐.. 한번 보자.

아래 그림을 보슈~

   

   

보이는가? 디스켓모양 저장버튼 옆에 옆에 옆에 생긴 셀병합 단축키 버튼이? 결국 4번째에 꽂혀 있기 때문에 엑셀에서 수많은 단축키를 설정할 수 이 있는 것이다. 하나씩 채워보자.

   

결론 : 알트(ALT) + 4(숫자)

그냥 되는 것이 아니다

반드시 본문 읽어서 단축키 설정을 해야 단축키 설정이 되는 것이다.

   

원래 하는 것처럼 B3, B4를 잡아서 알트Alt + 4 를 눌렀다. 다행이다. 묶인다.

이제 엑셀에서 셀병합 할 일이 많아 졌다면 당장 단축키 만들기를 활용해라!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도 단축, 머리도 단축, 사람들에게 인정도? ^^ 헛소리 집어 치우고

포스팅 끝~

   

간다잉~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