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표시줄(시작줄)이 사라진다.

by 또잉- 2014. 11. 11.
반응형

작업표시줄(시작줄)이 사라진다.

컴퓨터를 새로 받고 최적화 시킨다고 세팅해 뒀는데 언젠가부터 이노므 시작줄이 사라졌다. 시작줄이라는 것은,, 작업할 때 하단에 주르륵 내가 어떤 작업을 하는지 알 수 있게 구분해 주는 제목표시줄, 작업표시줄 이라고 부른다. 예전 위도우98, xp 때까지는 테스크바 라고도 불렀다.

 

본인은 겉 멋이 들어.. 상단에 놓고 쓰는데.. 상단일 때나, 하단 일 때 모두 다 위 사진처럼 버튼만 남아있고 사라지는,, 이노므 작업표시줄이 하늘로 증발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_ -;; 젝슨

 

왜 이럴까?

 

전체 캡쳐 할려고 했는데 알트를 누르고 탭을 누르는 상태라 알트 탭 상태의 캡쳐가^^;;

 

아무튼 본인은 급할 때 시작줄을 다시 나타나게 하는 방법을 매우 잘 알고 있다.

예전 한참 유행했던 웜 바이러스 때 시작줄을 숨겨버리는 독종중에 독종인 바이러스를 고치러 거짓말좀 더해서 100가구는 다닌 것 같다.

그때 사용했던 임시 방법을 알려주자면,,

알트 컨트롤 델 키 (Ctrl + Alt + Del) 을 동시에 누르면 나오는 작업 관리자 진입!

 

이 녀석을 킬(프로세스 끝내기(E)) 했다가 다시 살리면 된다. 다시 살리는 방법을 또 모르는 사람이 많겠지? 의외로 간단하다.

아, 참고로 iexplore.exe 이것은 인터넷 창이다 ^^

팁인가 ㅋㅋㅋㅋㅋㅋ

일단 explorer.exe 프로세스 끝내주고~

위에 메뉴 중 파일(F) – 누르고 실행(R) 클릭!! 꿀럭!!

실행. 즉 새 작업 만들기에서 명령어 한 줄 때려준다.

이엑스피엘오알이알 ㅋㅋㅋㅋ

Explorer 야호~ 탐험을하자!

눌러봐 일단

 

어때? 시작줄이 생겼지?? 작업표시줄이 죽으면 이렇게 임시로는 할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 난 위에 놓고 쓰니까 괜찮다. 그런데 말이지..이게 왜 자꾸 없어질까?

무슨 명령어가 자꾸 실행이 되고 있는 것일까? 궁금하다.

어서 업무 끝나면 찾아봐야겠다. 바로 고쳐놔야지~ 한 두 번도 아니고 자꾸만 사라지는 시작표시줄, 작업표시줄 내 손으로 또 고쳐놓아야지~!

 

부디 고쳐지길 ㅠ.ㅠ

 

바이러스는 아니겠지?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