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페이지 삭제. 왜 이렇게 안돼!!

by 또잉- 2014. 12. 14.
반응형

한글 페이지 삭제. 왜 이렇게 안돼!!문서의 뒷부분 삭제

 

예를 들어 10장의 한글 문서가 있다고 가정하자.

그럼 1~10페이지 한글 문서 중 8페이지 뒤를 모두 지우고 싶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뒤에 남은 한글 페이지를 모두 삭제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따라 해보세요! 쉽습니다. F3번을 기억하시고!!

8페이지 맨 위에 커서를 두고 F3키를 한 번 누르고

(여기부터 어디까지 가겠다는 시작버튼 개념)

Ctrl+페이지 다운(보통 6개나 9개 버튼이 뭉쳐 있는 키보드 중 하나 PgDn)

이렇게 해주면 8페이지부터 마지막까지 블록 지정 되니까 그냥 Del 델키로 지워주면 됩니다. 혹은 Backspace 백스페이스([<-]뒤로 버튼), 뭐 블록 지정 되어있으니 아무 버튼 눌러도 지워지기는 마찬가지겠지만요~

에헴~

 

그럼 반대로. 문서의 앞부분을 지우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한글 문서는 대부분 뒤에 꼬리처럼 달려 있어서 지우는 경우가 많지만 앞부분 삭제는 그냥 지우고 싶은 페이지 전 페이지에서 F3번 누르고 컨트롤 + PgUp페이지 업 버튼을 눌러 최상으로 가서 델키만 누르면 끝이다.

예를 들어 5페이지부터 그 위를 모두 지우고 싶으면 4페이지 첫 글자 앞에 커서를 깜빡이면서 놀게 나두고~

F3 한번 꾸욱 누른 후~ CTRL(컨트롤) + 페이지 업! 버튼 여섯개 버튼 중 PgUp 버튼을 누르면 최상단으로 가니께~ 그 뒤 백스페이스(지우기버튼) 혹은 Del 버튼 톡!~

그럼 깨끗하게 지워졌지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데 없이 무신 사투리 드립…. 쩝..뻘쭘하네

 

Tip : Alt 키를 이용하여 + Page Down 페이지 다운 혹은 Page Up 페이지 업을 누르면 문서 전체에서 한 페이지씩 블록 된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