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4 엣지 안드로이드4 플래시. flash가 안보인다?

by 또잉- 2014. 11. 25.
반응형
노트4 엣지 안드로이드4 플래시. flash가 안보인다?

기존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이나 젤리빈 때 그때도 안드로이드 플래시 구동에 대해서 글을 한 번 쓴적 있다. 그때는 별 탈 없이 잘 썼는데..


이번엔 안 된다. 생각보다 쉽지가 않았다. 모두 지우고 플래시플레이어라는 녀석을 11.1 버전도 설치 해봤고 온갖 시간 버리는 짓은 다 해보았다.

결론 : 루팅 하거나 플래시 지원 웹브라우저를 사용

시간 버리지 말고 그냥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플래시가 지원되는 녀석으로 그냥 사용하면 된다.

본인은 솔직히 필요도 없는데 안드로이드 노트4에서는 재생 되겠지 했던 플래시가 플래쉬? 노트4 엣지 구입 후 자연스럽게 재생 되리라 믿었으나 안되는 것을 확인하고 오기가 생겨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이미 결론도 났고.. 원래 없던 앱을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는 통에 기본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재생기만 설치하여 잘 활용하였는데.. 이번 최신 안드로이드 킷캣부터는 안된다니.. 쩝..

그래서 4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앱을 설치하고 플래시 재생을 해보고 안되는 녀석은 지웠다.

그러다 남은 것이 PUFFIN 브라우저다.

안드로이드에서 유일하게 플래시가 구동되는 브라우저다.


.
.
대놓고 홍보한다. 우리 브라우저에서는 안드로이드 플래시 재생이 가능하다.
.
.




왼쪽 오른쪽에 왜 키보드 마우스가 있는지 모르겠.. 아 테블릿 피시 때문에 있겠구나..

아무튼 위에 캡쳐는 처음 설치하고 시작 화면이다. 본인은 유료앱을 구했다.
무료앱을 설치해도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는 플래시 재생이 된다.
그것도 확인했다.



.
.
예전 네이버에서 올린 글을 다시 찾아 apk를 받고 설치 해 보았으나 답은 같았다.

그냥
퍼핀 브라우저로 사용하도록 하세요.

내가 예전에 폰으로 꼭 안드로이드 플래시 재생을 간절히 원한 이유는 한참 블로그에 미쳐 있을 때 상세한 방문통계를 위함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블로그 자체 어플 속에서 통계 확인도 가능하고 그래서 굳이 플래시 재생이 간절하지는 않다.

그래서 본 글을 마치고..
본인은 퍼핀도 지울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플래시 재생이 안되던 본인 블로그로 들어가서 플래시 재생을 확인 했다.


잘 된다.
하지만 속지 말자.

플래시가 보인다고 하더라도 화질이 좋지는 않다. 블로그 통계 때문에 안드로이드 속 플래시 재생이 필요한 것이라면 설치해서 확인해도 좋다.

분명 퍼핀 브라우저 속 설정에도 나와 있으나 화질에 별반 다른 변화는 못느낀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마
루팅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 안드로이드 플래시 지원 웹브라우저앱을 찾아서 받고 사용하는 것이 현재 답이다.

\(^^)/


.
.
아 졸린다.. 으미..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