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7주차 증상 , 임신 7주 아기크기 빠르게 성장해요!

by 또잉- 2016. 9. 14.
반응형

임신 7주차 증상 , 임신 7주 아기크기 빠르게 성장해요!

태아 변화

* 태아의 뇌가 형성되고 있어요
임신 7주에 들어서면 중추신경이 놀라운 속도로 발달하고, 그 때문에 머리가 몸 전체 길이의 2분의 1을 차지하는 이등신이 됩니다. 태아의 등쪽을 보면 짙은 색을 띠는 부분이 있는데, 나중에 척수로 발달합니다. 머리와 몸체, 팔다리의 형태가 구분되면서 이전까지의 물고기 모양에서 이 시기부터는 서서히 사람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모체 변화

* 엄마는 입덧이 심해집니다
이 시기부터 대부분의 임산부가 입덧을 합니다. 임신 호르몬이 분비되면 입덧을 하게 되고 심한 경우 식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임신을 하면 혈액량이 증가하여 신장에 더 많은 양의 혈액이 통과하게 됨으로써 빈뇨감을 느끼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입덧은 증상이 나아지지만 빈뇨감은 더 심해질 것입니다.
* 빈뇨증 :
<의학> 하루의 배뇨량에는 거의 변화없으나, 배뇨 횟수많아지는 증세. 하루소변을 10회 또는 이상 보며, 방광이나 요도 뒷부분염증, 당뇨병, 콩팥 굳음 따위가 원인이다. [비슷한 말] 빈뇨.

 

정기검사 및 질환

* 정기적으로 체중과 혈압을 측정하세요
임신 중 변화되는 체중을 관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체중을 재도록 합니다. 또 임신을 하면 혈관의 기능이 약화되어 혈압 이상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임신중독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혈압을 자주 측정하도록 합니다. 첫 검사 때 나온 혈압을 기준으로 그 후 검사의 수치와 비교하도록 합니다.

 

식품 및 영양정보

* 상큼한 샐러드바를 이용하세요
입덧이 심한 시기이므로 샐러드바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먹으며 입맛을 돋우는 것이 좋습니다. 남편은 아내를 위해 집 근처 깔끔하고 신선한 샐러드바를 미리 찾아 예약해 놓는 것은 어떨까요? 이 시기에는 유산이 되기 쉬우므로 드라이브나 버스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 치과 치료는 반드시 임신 전에 해두세요
임신 전에는 반드시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잇몸에 염증이 잘 생기고, 입덧을 하는 경우 구강 환경에 제대로 신경 쓰지 못해 치석이나 치태가 잇몸에 잘 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임신 중 치과 치료를 전혀 받지 못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 중 치과 치료에서 발생하는 공포나 스트레스가 엄마와 태아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치료 전에 치과의사에게 임신 사실을 알리고 적당한 치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생활 속 Tip

* 임신 시 속옷을 세탁 할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임신 시 속옷을 세탁할 때에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을 하면 분비물이 많아지는데, 섬유유연제 성분이 분비물과 화학 작용을 일으켜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가볍게 손빨래하고, 자주 갈아입어 청결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임신 시에는 출혈 및 분비물이 많아지므로 분비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순면 100%의 흰색 속옷을 입도록 합니다.

 

태교

* 클래식이 정말 태교에 좋을까?
클래식이 태교 음악의 백미로 꼽히는 이유는 완벽한 화성과 부드러운 선율로 수백 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을 뛰어넘은 아름다운 음악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연계에 존재한다는 독특한 파장인 F분의 1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F분의 1파장은 시냇물의 흐름소리, 조용한 파도소리, 바람소리, 새 지저귀는 소리 등에 있는 파장으로 일정한 듯 하면서도 일정하지 않은 묘한 주파수가 있습니다. 듣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안해지며 안도감을 느끼는 것도 모두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F분의 1파장은 뇌가 가장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일 때 나오는 뇌파의 알파파 리듬과 파장과 모양이 같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에서 알파파가 많이 발생하면 두뇌에는 엔도르핀이 활발히 공급되어 행복감을 느끼고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 클래식 음악태교 재미있게 감상하는 법 >
1) 하루 30분이라도 집중해서 들어보자
2) 적절한 길이의 곡을 고른다
3) 자연 속에서 감상해 보자
4) 귀에 익은 음악을 고른다
5) 클래식을 아날로그 방식으로 들어보자
6) 일과에 따라 음악을 들어보자

+임신7주 아기크기가 상당히 궁금해 하는 시기죠. 심장소리도 들었겠다. 이제 얼만큼 커질까, 배는 얼마나 나올까 싶기도 한 시기에요. 임신 6주차 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태교 음악이 조금 더 선명하게 들리는 시기라고 하니 태교음악으로 하루 30분씩 이라도 집중해서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면 좋아요 ^^

대한민국, 아니 세상 모든 엄마들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