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타이 매는 법 아직 못 배웠냐? <미생 4화 中>

by 또잉- 2014. 10. 26.
반응형

넥타이 매는 법 아직 못 배웠냐? <미생 4화 中>

"남자가 넥타이는 맬 줄 알아야지~"

"어른이 되는 건, 나 어른이요. 떠든다고 되는 게 아니야."

꼭 할 줄 알아야 하는 건 꼭 할 수 있어야지.

넥타이.

검소하지만 항상 깨끗한 구두.

구멍 늘어나지 않은 벨트.


 

"엄마…………………."

 

 

"……….어.."

 

"맬 줄 모르지??????"

 

………..

………..

 

"오늘은 그냥 하던 거 해"

 

ㅋㅋㅋㅋㅋㅋ

아 웃겨라.

 

정말 대 반전이다. 엄마도 못 매니까 대충 묶어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미생 4화에서는 엄마의 말이 자꾸 생각난다.

 

어른흉내 내지 말고 어른답게 행동해.

어른답게 행동해야지. 꼭.

 

아, 말 나온 김에 넥타이 매는 법을 적어 놔야겠구나.

일단 영상보고 쉽게~!

 

예전부터 검색할 때마다 나오던 넥타이 매는 법

내가 가장 많이 활용했던

윈저 노트 (Winsor Knot)

1. 넥타이를 단단하고 두껍게 착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넥타이를 뒤로하여 오른쪽 목끈에 돌려 감는다.

2. 뒤로 돌리면서 왼쪽 목끈에 돌려 감아 앞에서 오른쪽으로 돌려 끼워 내린다.

3. 매듭 자체가 너무 커지면 품위가 떨어지므로 두꺼운 원단의 넥타이를 매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 인터넷에 돌던 넥타이 매는 법

포인핸드 노트

 

 

하프 윈저 노트

 

더블 노트

 

더블 크로스 노트

 

오늘 포스팅 메인이 넥타이 매는 법이 아닌

어른 흉내 내지 말고 어른으로 살아가라는 것.

명심 또 명심!

 

오늘도 으랏차차!

으악! 일요일 반나절이 벌써 흘렀다.

 

어서 xml 구현 홈페이지 하나 만들고

내가 좋아하는 영상 작업 하나 해야지 으하하하~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