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초기 증상 언제부터 어떻게 느끼지?

by 또잉- 2016. 7. 5.
반응형

임신초기 증상 언제부터 어떻게 느끼지?

 

대부분의 임신초기 증상은 알게 모르게 지나간다. 캠핑이 유행인 요즘 많은 부부들이 캠핑을 가서 여자가 '아이고 춥다~' '아니~ 오늘따라 왜 이렇게 차 타고 가는 길이 어렵지? 속도 안좋고~ ' 이러면 그냥 어제 과음을 해서 그런 거지~ 정도로 넘어가고 또 한주 한주 시간을 보내다 보면 갑자기 통보를 받는 기쁜 소식~? 임신입니다.

 

오잉? 무슨 소리지~ @_@ 이렇게 지나가는 것이 임신초기 증상 상황이라고 다들 말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임신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아요~

갑자기 몸이 으슬으슬 춥다.

- 마트나 길을 걷다가, 혹은 갑자기 찬바람이 후욱~ 불면 헉! 왜 이렇게 춥지?

갑자기 한가지 음식을 마구 마구 먹고 싶어요~

- 시원한 수박이나 메론, 기타 블루베리나 그 외 특정 음식이 마구 땡겨요~

  (사람마다 다른 음식이 땡길 테니 아니라고 하지 마세요^^; )

가슴이 아파요. 스치기만 해도 아프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 단순히 옷을 입을 때도 아프고 칼을 비비는 느낌이 날 때도 있어요

감정을 잘 잡고 있다가도 순간 순간 울컥 하고 화가 나기도 해요~

- 큰 일이 아닐 수 있지만 순간적인 화가 올라와서 소리치고 싶을 때가 있어요

 

대부분 임신초기 증상 중 생리통을 겪을 때와 비슷하다고 하는데 경험을 이미 한 사람들은 무언지 모르게 비슷 하면서 다르다고 하지요. 결국 어떻게 보면 감기 증상과 비슷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요~

 

임신초기 쌍둥이 확인은 아기집이 있는지 없는지 촬영된 사진을 보고 알 수 있는데요. 보통은 아기집이 두 개가 형성이 되어서 촬영되었으면 대부분 아기집 수에 따라 쌍둥이 임신 확률이 높다고 해요~

하지만 괜한 희망을 주지 않기 위해 많은 의사들이 6~8주까지 더욱 선명하게 보이고 심장소리까지 들릴 때 쌍둥이라고 확정을 지어 준답니다.

결론은 임신초기 증상 중 위에 목록을 겪고 아기집이 두 개 생겨 있다고 하더라도 아기집에 아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검사 후 심장소리까지 들어야 쌍둥이가 분명하답니다.

 

그럼 임신초기 증상을 거치고 임신초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몇 자 적어 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좋은 음식으로 튼튼한 가족이 되어야 할 테니까요~

 

옛날부터 어른들은 몰라서 먹는 건 괜찮다 아가~ 이렇게들 말씀하시지만 요즘 시대가 시대인 만큼, 피할 수 있으면 피해야지요?

산모에게 좋은 음식. 결국에는 태아에게 좋은 음식이 임신초기 음식으로 적합 할테죠.

가장 먼저 임신초기에 필요한 음식은 철분과 칼슘, 비타민, 엽산이 대표적입니다.

철분은 아가로 형성되는 시기에 두뇌발달과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먹어줘야 하고, 철분과 칼슘이 부족하면 내 몸에 또 다른 생명을 무럭무럭 키우기엔 산모에게 빈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필수라고 합니다.

이때는 시금치와 녹색잎을 가진 채소류가 몸에 가장 좋기 때문에 하루 한끼 시금치, 브로콜리를 챙겨 먹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뜨헐, 소고기 글 쓰는 지금 또 먹고싶.....

 

임신초기에 단백질 섭취는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초기에 태아의 세포분열이 굉장이 활발하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해야 좋답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는 소고기, 두부, 계란, 닭고기 등이 있는데 단백질은 아이의 두뇌발달을 돕고 태아 조직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 이어서 임신초기 증상을 알기 전 맥주 마실 때 자주 손에 들었던 견과류! 꾸준히 먹어야 좋다는 견과류 역시 두뇌발달과 불포화지방인 오메가3가 풍부하고 비타민B1, B2가 풍부해서 에너지 생성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하지요. 황산화물질인 알파토코페롤까지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아요^^ 많이 드시지 마세요!

 

토마토! 토마토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없애준다고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추천되는 과일이지요. 아 채소인가요? 야채인가요 ^^;; 아무튼 좋아요!! 태아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거기에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가장 좋다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선호하죠. 우리가 몰랐지만 바나나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태아에게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임신초기 변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산 후 우리가 가장 많이 먹게 되는 미역국! 임신초기 증상으로 화가 날 때 미역을 또 많이 먹어줘야 좋다네요? 출산 전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도 많이 먹어주면 좋답니다.

요오드, 칼슘, 철분, 단백질 ~ 우와 많다. 이 모든 것이 풍성하기 때문에 태아의 골격형성과 치아가 발달하는데 상당히 큰 도움을 준답니다. 신결세포 발달에 꼭 필요한 엽산도 미역에 있다네요!!

 

앞으로 토마토, 바나나, 견과류, 특히 미역은 더욱 많이 챙겨 먹어야 겠어요!~

 

이제 순차적으로 임신초기 증상 및 산모와 아기를 위한 글들을 많이 쓸 예정입니다.

 

그럼 ~

 

뿅~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