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 물파스 사용 , 일반 파스 괜찮을까?

by 또잉- 2016. 7. 7.
반응형

임산부 물파스 사용 , 일반 파스 괜찮을까?

이제 곧 여름인데 날은 습하고 비도 오다 말다, 그러다 보니 날씨가 더운 날이 반복되면서 모기들이 기승을 하고 있는데요, 임산부 물파스 사용에 대한 글을 찾아보다가 물파스 뿐만 아니라, 일반 파스도 임산부는 사용하면 안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임산부가 파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태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성분이 몸 속을 돌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지 말고 의사에게 처방을 받고 물파스 대용으로 사용해도 되는 것으로 대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 이렇게 배가 나오고 몸을 케어하기 힘든데 더운 날 헌혈한 모기에게 나의 모든 것을 주고도 파스를 바르지 못하다니 말이나 되는가!!)

 

 

그러다 우연히 접하게 된 위기 탈출 넘버원. 임산부 물파스 사용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모기가 기승하는 여름철, 또는 초가을 즈음, 많은 모기들이 달려들거나 이미 내 몸에 피를 뽑아 먹고 있을 때 해야할 행동에 대해 나왔는데 평소 내가 하는 행동들 중 가장 크게 잘못된 행동이 있었다는 것을 방송을 보고 알게 되었다.

 

 

그것은 다름아닌 피부에 닿아서 이미 피를 뽑아 먹고 있는 녀석은 손으로 내리쳐서 피터지게 잡지 말라는 것이었다. 그냥 날려 보내야 한다는 것.

이유는 60대 할머니의 행동이 예시로 나온 것인데, 모기가 할머니 팔에 붙어서 피를 빨아먹고 있을 때 그만 탁! 쳐서 모기를 잡아 죽였다는 것. 그런데 이상하게 할머니가 얼마 뒤 사망했다는 것으로 나왔는데 사망 원인은 모기 주둥이가 피부에 남아서 바이러스균을 이겨내지 못하고 합병증으로 죽었다는 것. 으미 무서워라~

 

 

임산부 물파스 사용에 대한 글이 각종 커뮤니티에 등록되어서 글을 검색하는데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었어요.

대부분이 안좋다고, 물파스도 일반 파스도 임산부는 사용하면 태아에 영향을 끼친다며 사용하기전에 의사에게 문의 하라고 하네요~ 대부분의 질문들이 예전 질문이 많아서 2016년도인 요즘은 임산부 전용 파스도 나왔다고 하니까 가까운 의사나 약사의 조언을 듣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린이용 물파스도 임산부에게 괜찮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한의원에서 주는 모기약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답인 것 같군요.

 

무조건 조심해야하지만 명확한 답을 누군가 내려줬으면 좋겠어요!

 

최근 병원에 방문한 분들도 의사에 따라 다 다른 진단을 해주셔서 아직 방황하는 임산부들이 많습니다. 그냥 안전한 방법으로 얼음팩으로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방법이 좋다고 하시니까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